유비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형이상학과 존재론
형이상학은 문자 그대로 ‘감각적인 것 너머의 것[t? met? t?physic?]’, 바꿔 말하면 자연 저편의 것에 관한 학문이다. 형이상학은 명칭 상 자연, 곧 경험 대상의 총체를 넘어서는 것, 그러니까 ‘초감성적인 것에 관한 학’이다
근대의 의미와 TV속 광고
1) 근대적의 의미
→ 근대 시점을 정확히 년도를 정하기는 어렵지만 통상적으로 근대는 한국을 기준으로 을사조약 이후부터 한국전쟁까지를 말한다.
→ 전근대 시대보다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이 감성적에서 이성적 비합리적 행동에서 합리적 행동으로 바뀌는 시기를 말
심리학적 방법은 보다 많은 사람들을 인생에 공감적으로 접근하게 해 줄 수 있었다. 사람들이 집단으로 격식 없는 자리에서 모르는 사람들과 마음속 싶은 곳에 있는 느낌과 감정과 생각을 터놓고 나눈다는 발상은 그 문화적, 정치적 영향력도 상당했다. 2차 세계대전 이후로 점점 복잡해지고 관료적이
2.1.3. 인간이 되어가는 과정
스탠리 그린스펀과 마틴 L호프먼은 공감능력이 무의식 적이고 저절로 이루어지며 본성적인 반사적 과정이라고 본다. 그러나 스탠리 그린스펀의 공감능력의 발달과정은 유아과정에서 머물렀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 물론 기본적인 뼈대야 어린 시절에 결정되겠지만, 우
감성적 소비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감성적 소비
디지털 미디어가 등장하기 이전의 근대사회에서 문화는 ‘느끼는 것’이기보다는 ‘읽고 보는 것’이었다. 읽는다는 행위는 사물에 거리를 두고 ‘대상화’하는 것을 전제한다. 또한 사물을 대상화한다는 것은 ‘보는 주체
Ⅰ. 서론
한국 현대사에서 가장 사회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질병은 ‘문둥병’, ‘나병’등으로 불렸던 한센병이었다. 오늘날 한센병은 법정전염병 중의 하나로, 전염성이 높지 않고 치료가 가능한 질병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이 질병은 불과 197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사회적으로 두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1)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럽을 아시아와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가 되는 산맥은 ( 우랄 산맥 )이다.
우랄산맥 카자흐스탄 북부에서 북극해까지 러시아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산맥이다.
(2) 1985년 룩셈부르크에서 체결된 조약으로, 가입국 간 무비자 통행을 규정한 국경 개방 조약의 이름은 (솅겐 협
왕당파로부터 신성을 모독했다는 이유로 배척당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근대 영국의 법사상가 홉스(Thomas Hobbes)의 ‘사회계약론’과 ‘자연법과 실정법’에 대해서 설명, 2. 근대 프랑스의 법사상가 루소(J.J.Rousseau)의 ‘사회계약론’과‘정체론’과 ‘평등론’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1.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
-내재적 목적 :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아닌 교육활동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목적.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가 목적.
-외재적 목적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
-내재적 목적을 지향